외국인 극찬 세계수준이라는 한국의 '이것'

포럼 승인 2021.10.18 15:09 의견 0

외국인 극찬 세계수준이라는 한국의 '이것'



외국인들이 열광하는 이외의 한국 제품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한국에서는 너무나 흔하게 사용되는 제품들이라 놀라실 겁니다. 지금부터 외국에서 더 인기있는 한국 제품 다섯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포대기


아이언맨과 포대기, 상상도 못할 조합 아닌가요? 몇 해 전 로버트다우니주니어가 방한했을 당시 모 예능에서 그에게 포대기를 선물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그가 이미 포대기를 알고 있었고 심지어 '포대기'라고 정확히 발음하며 사용법을 물어보았다는 겁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스타들이 포대기를 사용해서 아이를 안고 다니는 사진이 정말 많습니다. 아이를 안고도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밀착해서 교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포대기가 인기를 끈 원인인 것 같습니다.


호미


한국 전통 농기구인 호미는 아마존의 130여개 업체에서 취급할 정도로 인기 상품입니다.
"...동양에서 사용하는 이 특이한 도구는 삽, 모종삽, 제초기, 수확도구가 됩니다..."

Korean Ho-mi라는 이름으로 호미를 판매하는 업체의 상품 설명입니다. 가격은 23달러, 한국 가격의 10배를 훌쩍 넘는데도 불티나게 판매됩니다. 거대한 경작지가 많은 미국에서는 큰 농기구들이 발달해 가정 조경에 적합한 기구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호미 하나로 작은 정원의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어서 인기인 것 같네요.


손톱깎이


한국의 가정에 모두 한 세트씩은 있는 손톱깎이가 외국인 극찬 상품이라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한국의 손톱깎이 제조업체 쓰리세븐은 전세계 손톱깎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한때 43% 점유율을 기록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전 부총리가 관영방송에 출연해 이 손톱깎이를 들어보이며 우리도 이런 품질의 제품을 만들자며 인민들에게 호소하기도 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죠. 새삼 집에 굴러다니는 손톱깎이가 새롭게 보이네요.


메로나


브라질의 국민 아이스크림이 바로 한국의 메로나 아이스크림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인기 예능 '비정상회담'에서 브라질 대표 카를로스가 브라질에서 메로나가 히트 상품임을 언급하면서 이 사실이 유명해졌죠.


브라질에서는 주스를 얼린 사각사각한 식감의 아이스크림이 주류인데, 우유의 부드러움과 과일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아이스크림이 신선해서 인기를 끌었을 것이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브라질에는 메론, 바나나, 딸기, 망고 총 4가지 맛이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컵라면


이 사각형의 컵라면 참 익숙한데요. 팔도의 '도시락'이라는 이름의 컵라면이죠. 이 도시락 컵라면은 러시아 전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다 시장 점유율이 무려 60%나 될 정도로 인기라는데요. 마요네즈를 국물에 풀어먹는 등의 독특한 현지레시피로도 유명하니 오늘 한번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자 ⓒ 포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