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의 모든 것이 거짓임을 보여주는 사진들

포럼 승인 2021.10.18 15:29 의견 0

인스타그램은 이제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대중성을 위협하는 대중적인 SNS가 되었습니다. 개인 계정에 사진을 업로드하면서 마치 개인 화보집 처럼 운영하며, 인스타스타, 인플루언서들처럼 팔로워들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신흥 스타 계급까지 만들어내었죠. 화려하고 아름다운 사진들을 보고 여러 분야의 정보를 얻기에 유용한 SNS이지만, 열등감 조장 논란은 끊이지 않는데요. 소셜네트워트서비스들이 열등감을 조장한다는 논란은 항상 계속되어왔지만 사진 기반이라는 점과 팔로워, 팔로우 비율까지 신경쓰도록 하는 인스타그램의 특징이 열등감을 더욱 조장한다는 지적입니다. 오늘은 완벽하게만 보이는 인스타그램 속 사진과 현실과의 괴리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몇몇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외모 열등감에 빠지신 분들에게 현실감을 되찾아드리겠습니다.



유명한 인스타그램 모델이 현실의 런웨이에 섰습니다. 조명과 좋지 않은 각도 탓 일까요? 그녀는 평소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과 사뭇 다른 얼굴을 보여주었습니다. 과도한 런웨이용 화장과 헤어스타일이 더 큰 차이를 보여주는 점도 있지만, 다소 부은 얼굴선이 눈에 띕니다. 인스타그램의 날씬한 미녀들을 보며 다이어트 강박을 느끼는 분들은 이것이 현실이라는 사실을 알고 그 불가능한 목표에서 벗어나기를 바랍니다.



클로이 카다시안은 그 유명한 카다시안 집안에서 가장 유명하지 않은 자매입니다. 인터넷에 퍼진 보정되지 않은 자신의 사진을 지우는 것이 일상이라는 그녀는 팬들이 만든 불가능한 기준을 충족시켜야한다는 압력을 느낀다는 안타까운 심정을 토로했죠. 하지만 그녀는 자신이 보정한 사진이 수많은 소녀들에게 똑같은 압력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까요? 자신의 자연스러운 얼굴의 붓기와 코 모양을 마치 마네킹처럼 줄이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서 미의 기준을 다시 높여놓았습니다.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로거 중 한 명인 네긴 마르사레히. 바비인형같은 긴 웨이브 헤어와 뛰어난 패션감각을 가진 그녀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완벽히 연출된 아름다운 사진만을 포스팅합니다. 마치 동화 속의 공주와 같은 외모를 가진 그녀도 기사 사진에서는 사뭇 다른 외모를 보여주었는데요. 가녀린 허리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포토샵과 보정의 결과라는 사실을 보여주네요. 날이 갈수록 교묘해지는 포토샵, 보정 기술은 점점 더 현실과의 괴리를 만들어냅니다.



미국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는 모델 출신의 늘씬한 몸매와 완벽한 미모로 더욱 화제에 올랐죠. 영부인 활동을 수행할 때 그녀의 패션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만일 그녀의 완벽한 외모를 동경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녀도 사람임을 증명해주는 사진이 있습니다. 주름이 다소 과장되었지만 지나친 피부 보정으로 마치 로봇 같아보이는 왼쪽 사진보다는 한결 자연스러운 모습입니다. 피부 트러블 한 점 없는 많은 유명인사들의 완벽한 피부는 대부분 보정입니다.



빛나는 피부와 건강하게 굴곡진 얼굴, 볼륨있는 도톰한 입술, 화려한 속눈썹.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는 여성들의 메이크업입니다. 건강한 구릿빛 피부와 완벽한 피부로 자신의 섹시함을 드러내면서 팔로워들을 끌어모으는 대형 인스타그래머들의 실제 화장은 사진만큼 아름답지 않습니다. 지나친 하이라이터로 얼굴이 기름져보이고 오버립 메이크업으로 본래 예쁜 입술이 좀 과하다는 인상을 주죠. 인스타그램 속 미녀들의 섹시한 메이크업은 특정 각도와 조명에서만 아름다워보인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저작권자 ⓒ 포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