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백을 활용하는 상상치도 못한 유용한 방법 3가지

포럼 승인 2021.10.18 15:36 의견 0


지퍼백은 주방 필수품이죠. 튼튼하고 밀폐력이 좋아 하나만 있어도 이곳저곳에 쓰임새가 많습니다. 사이즈도 다양하게 출시되어서 음식 뿐 아니라 잃어버리기 쉬운 엑세서리, 사무실 용품 등 정리하기에도 유용하죠. 이미 많은 분들이 지퍼백을 구매해 잘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지퍼백은 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기



집에서 만든 음식은 생각보다 잘 상하는데요. 이 지퍼백을 활용해서 1인분씩 소분하면 변질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체 음식 뿐 아니라 한번에 많이 만드는 사골국물, 멸치 육수도 보관할 수 있는데요. 국물을 지퍼백에 보관할 때는 세워서 담고 눕혀서 평평하게 만든 후 냉동실에 넣어야 공간 활용에 좋습니다.



물기가 많은 채소는 키친타올에 싸서 지퍼백에 밀봉해서 보관해야합니다. 부추나 양파는 키친타올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지퍼백에 보관해도 됩니다. 지퍼백이 워낙 두껍고 튼튼하다보니 재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실제로 물로 세척하고 잘 건조하면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음식을 담았던 지퍼백에 다른 음식을 담는 것은 좋지 않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또 지퍼백에 담은 음식을 그대로 끓는 물에 집어넣거나 전자레인지에 사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마지막으로 음식 냉동을 하기 위해서는 냉동 전용 지퍼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진 마늘, 다진 소고기를 보관하기도 제격입니다. 지퍼백에 다진 음식을 집어넣고 평평하게 만들어서 냉동해두면 필요할 때 뚝 떼어 사용하기 간편해요. 만일 잘 부스러지는 크래커 같은 과자를 부순다면 지퍼백에 넣고 밀대로 밀거나 손으로 부수면 정말 깔끔하게 부술 수 있습니다.



2. 작은 소품 세척하기



지퍼백은 방수가 잘 되기 때문에 작은 물건들을 세척하는데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에어퍼프나 스펀지, 브러쉬 같은 화장 도구를 빨기 좋습니다. 더러워진 퍼프와 중성세제, 약간의 물을 넣고 퍼프를 주물러주면 파운데이션 유분에 세척이 힘든 화장 도구도 간단히 빨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먼지가 잔뜩 묻은 사무실 소품, 작은 인형을 세척하는데 지퍼백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철 지난 옷 정리하기



또 지퍼백은 부피가 크고 흐트러지기 쉬운 물건을 정리하기에도 유용합니다. 큰 지퍼백을 구매해서 이불, 매트리스 커버를 잘 정리해서 넣어보세요. 부피도 획기적으로 줄고, 섬유에 먼지나 오염물질, 냄새가 들러붙지 않아 다시 사용할 때까지 쾌적한 새 것 그대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 대형 지퍼백은 겨울옷 정리에도 유용한데요. 특히 패딩 처럼 보온을 위해 공기가 많이 들어있는 의류는 따뜻하지만 관리가 어렵고 보관할 때 부피를 너무 많이 차지합니다. 이럴 때 패딩을 대형 지퍼백에 접어넣고 청소기로 공기를 빨아들인 다음 지퍼를 닫으면 공기가 압축되어서 작고 간편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지퍼백을 닫을 때 꿀팁이 있습니다. 지퍼백에 음식이나 물건을 담을 때 완벽하게 공기를 제거하고 닫기가 굉장히 힘이 드는데요. 이럴 때는 작은 빨대를 지퍼에 걸쳐 나머지 부분을 모두 밀봉한 후 지퍼백을 눌러 빨대 구멍으로 공기를 빼주고 그 부분까지 닫으면 지퍼백 보관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포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